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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SEO 검색엔진최적화의 기본으로 기본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글입니다.

전문 용어를 최대한 사용하지 않고 작성이 되었습니다.


사이트등록을 하다보면 자주 듣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왜 사이트 이름을 검색해도 검색이 안되는 이유가 물어보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여러가지 케이스가 있는데 SEO 검색엔진최적화를 설명하기 위한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상호는 실제와 다릅니다.)


자신의 상호를 구루마라고 하는 김사장님

네이버에서 사이트등록을 자체적으로 어렵게 했는데 몇달을 지나도 구루마를 검색해도 자신의 사이트가 나오니 않는다고 합니다.

주소를 물어보니 주소를 알려주시네요.

주소를 들어가보니 웃음이 나옵니다.


KURUMA


웹사이트는 영어로 표기해놓고 한글을 검색하니 나올리가 있나요.

영어로 해두시고 한글로 검색하면 안나오는게 당연합니다.

김사장님이 답변하십니다.

애플 삼성은 한글로 영문으로 뭐든 검색해도 잘만 나온다며 그게 말이 되냐고 하십니다.










듣고보니 말이 되기도 하고 말이 안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답변을 드려야 했기에 설명 드립니다.

구루마가 삼성 애플처럼 유명해지면 뭘 검색하든 나올겁니다.



삼성이나 애플을 저명 상표라고 부릅니다.

쉽게 말해 유명하다는거죠.

너무 유명해서 누구나 대부분이 알고 있는 상표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이트 등록을 안해도 알아서 노출이 됩니다.

이유는 노출이 안될 경우 삼성 애플이 등록을 안한게 문제가 아닌

네이버가 그것도 검색 못해주는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저명 상표가 아닌 이상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야 하나요.

저명 상표가 아니어도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국의 국공립 학교들과 전국의 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 등

검색엔진 사용자의 검색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 사용자 편의를 위해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SEO 사이트등록의 기본이 되는 첫번째


검색에 노출을 원한다면

노출을 원하는 단어들을 사이트에 보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글도 검색되고 영문으로도 검색이 되어야 한다면

한글도 영문도 모두 표시를 해주면 됩니다.

구루마의 경우 KURUMA 라고 표시를 해두면 한글로 구루마를 검색할 경우 

나오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더구나 신규 사이트라면 노출 가능성은 없습니다.


이 경우 


사이트의 제목을 구루마 KURUMA

구루마 : KURUMA

이런 식으로 나열해 준다면 한글이건 영문이건 모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이 내 사이트를 둘러보고

이게 구루마라는 걸 알려줄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 상가가 건물의 5층에 있다면 지나가는 사람이 볼수 없다면

1층이건 외벽이건 내 상호가 무언지 무얼 하는 상가인지 간판을 내걸어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


홈페이지는 지나가는 사람이 호기심에 둘러볼 수 있는 그런 공간이 아닙니다

다른 곳에 링크가 걸려 있지 않는 한 모니터 앞에서 내 사이트의 존재를 알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럼 내 사이트의 존재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그 시작이 바로 사이트 등록 단계입니다


그럼 사이트등록은 어찌 진행되는가

이 부분에 대해 다음 시간에 이야기를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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