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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과 수년전까지만 해도 단순 제출 방식이었던 사이트등록이 웹마스터도구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웹마스터도구라는 명칭은 원래 구글이 사용하던 서비스명이었으나 네이버가 똑같은 이름으로 서비스를 게시했습니다

사이트등록에서 필수적인 사이트 소유권 확인도 구글과 거의 동일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구글의 경우 서치콘솔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하고 

네이버는 여전히 웹마스터도구라는 서비스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네이버도 다른 서비스명으로 변경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구글이 그러하니까)


구글과 네이버의 사이트 등록방식은 유사점이 있으나 SEO 구성에 필요한 사항들은 차이가 다소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네이버가 검색 점유율이 높은 이상 네이버 기준으로 SEO 구성이 바람직한 상황입니다


네이버의 웹마스터도구 가이드는 아래 첨부 내용을 확인하세요

해당 자료는 2018년 4월 기준 자료입니다


wmt_guide_201710.pdf


자주 문의 받는 내용 중에 첫번째는 이런 질문들입니다

하라는대로 다 등록했는데 왜 안보이나요?


이에 대한 해답도 가이드에는 대부분 나와 있으나 대부분 놓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또는 정말 아무 문제도 없는데 사이트등록은 했으나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이 어렵다면 사이트등록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SEO 웹사이트 메뉴의 SEO 사이트등록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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