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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웹사이트나 병원 학원 등에서 카카오톡 상담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화로 인한 번호 노출을 꺼리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칫 전화번호를 남겼다가는 원하지 않는 스팸전화 스팸문자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고객들에게 친구추가를 하고 상담을 하라?

고객들은 그저 상담만 하고 싶기 때문에 상담을 신청하는 것이지

친구가 되고 싶어서 상담 신청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 자신이 정말 선호하거나 로망같은 브랜드가 아니라면 과연 기업과 친구가 되고 싶을까요


가령 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밴틀리나 애스턴마틴 같은 회사

멋진 가방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샤넬이나 에르메스 같은 기업


카카오에서는 고객 상담 플랫폼으로 플러스 친구라는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알게 되지만 이 과정이 매우 불편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해당 브랜드명을 검색해야 합니다

그리고 친구추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른 후 다시 플러스 친구를 찾아 일대일 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

실시간 상담이라는 취지가 속도에 있다면 플러스 친구는 속도면에서 전화보다도 복잡하고 느리다고 볼수 있습니다



우리도 카톡 상담 도입하자 이걸로만 끝낼 문제가 아닙니다

모든 상담 프로세스 전화 문의도 이런 서비스들이 정말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인지 주기적으로 점검을 해야 합니다


다들 쓰고 있으니까 편리한 서비스 아닌가?

전화 문의라면 각종 ARS 연결을 통해 고객들이 전화 연결이 되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는지

그리고 이 시간을 어떤 방법으로 단축 시킬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온라인 상담일 경우 폰이나 피씨 그리고 타블렛에 이르기까지 모든 디바이스에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지

복잡한 중간 과정을 생략할 수 있는지 고민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운영중인 웹사이트에 1분 이상 머무는 고객들과 1분 이내에 나가는 고객들

누가 더 많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래도 1분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절반 이상의 방문자들은 1분 이내에 나가버립니다

아니 1분이 아닌 10초로 기준을 잡아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상담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색을 하라고? 친구추가를 하라고? 또 찾아서 일대일 대화를 하라고?

이 과정에서 고객들은 뚝뚝 떨어지게 됩니다

고객 방문까지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이러한 과정에서 고객들을 놓치는건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간혹 일부 사이트들은 웹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월 3만원 정도의 비용이 있는 서비스입니다.

상당한 강점이 있는 서비스가 분명합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잠시 기다린 후에 대답이 없으면 나가버립니다.

일단 창을 닫아버리면 상담자는 답변을 한다해도 고객들은 답변을 볼수가 없습니다.

또한 기업 입장에서 나가버리기 전에 실시간 응대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상담이나 네이버 톡톡은 부재중이라고 해도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고객이 대화방 자체를 나가버리지 않는한 대화를 이어 나갈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소셜인사이드의 카카오톡 상담은 오픈채팅을 기반으로 실시간 상담을 링크해 드립니다

피씨 앞에 없어도 폰을 통해 응대를 할수 있습니다

부재중인 시간에도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 없이 바로 대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최초 셋업 비용 외 월별 연간 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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